본문 바로가기

생활정보

다이어트와 당뇨 효과 있다는 베르베린 효능 및 섭취

요새 핫한 영양소 베르베린을 소개 합니다~

저는 엄마 때문에 알게 되었는데요~

엄마가 혈압과 당에 좋다면서 저에게 사주셨어요.

그래서 섭취하면서 어떤 효능이 있나

살펴보니 완전 대박인 영양소더라고요.

이렇게 점점 영양제 섭취 개수가 늘어가네요...

종합비타민, 콜라겐, 베르베린, 유산균, 비타민씨... 등 ^^

 

베르베린은 일단 사진처럼 생긴 열매로 매자나무,

골든실, 오리건 포도, 나무 심황과 같은 식물에서

발견되는 천연 화합물이라고 합니다

 

베르베린

대표적은 효능은...

인슐린 저항 및 혈당, 혈압 등 

이런 것들은 "대사증후군"이라고 하는데요.

 

우리 몸에 가장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

당을 조절해주고 콜레스테롤을 

낮춰주고 지방도 빼준다고 합니다.

 

어떻게 얼마나 섭취 해야 할까

하루 성인 기준으로 500~1500m 권장하는데요.

아침 점심 저녁 이런 식으로

나눠서 먹어주면 더 좋다고 합니다.

장이 안 좋은 분 특히 장누수증후군은 3000~4000m 권장한다네요.

 

이미 당뇨약이나 혈압약을

드시는 분들은 의사분이라 

상담 후 드시라고 하네요 

왜냐면 당을 떨어뜨리는 이 베르베린이

당을 떨어뜨리는 약이랑 같이 먹으면

더 떨어질 수 있으니까...

드시는 약을 더 약하게 받던지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.

 

베르베린이랑 시너지가 있는 영양제가 있는데요~

단독으로 먹어도 좋지만...

간에 좋다는 영양소 "밀크씨슬"이랑

함께 먹으면 해독능력이 더 향상된다고합니다.

대표적인 간 영양제는 우루사겠죠~~

 

그리고 당을 낮추는 목적이라면

비타민 B군, 아연과 함께 먹으면 좋다네요.

 

다이어트 및 당뇨 효과

당의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당뇨라고 하는데요.

이말은 혈당처리 시스템이 과부하로 고장이 난 것입니다.

모든 세포들은 당이 필요한데요...

당뇨환자들의 세포는 당을 거부하는 거래요.

너무 자주 많이 와서...

 

그런데 베르베린은 

세포가 우리 몸에 섭취되는 당을 받아들여

더 잘 연소를 하게 한답니다.

그러면서 다이어트 효과 및 당을 낮추는

효과가 있다고 합니다.

 

이럼 베르베린 소개를 마칩니다 ^^

 

https://www.ibric.org/myboard/read.php?Board=news&id=117987 

 

베르베린, 당뇨병에 효과 입증

천연물 약품으로 많이 이용되어온 베르베린(berberine)이 2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다. 이번 연...

www.ibric.org